[단신]제14회 ‘퍼블릭아트 뉴히어로’ 공모 2020.04

제14회 ‘퍼블릭아트 뉴히어로’ 공모
미술계의 새로운 아이콘 모색







 

한국 미술계의 새로운 아이콘을 선정하는 ‘퍼블릭아트 뉴히어로’ 공모가 돌아왔다.
월간 「퍼블릭아트」가 지난 2007년부터 예술가들의 창작 동기를 북돋고 작품 발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한 ‘퍼블릭아트 뉴히어로’는 평면, 입체, 뉴미디어, 영상 등 시각예술 전 장르에 걸쳐 작가를 선정하고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20세 이상의 작가라면 국적, 학력, 경력, 수상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포트폴리오는 물론 관련 텍스트(평론, 작가노트 등)에 기재된 이름을 지우는 등 철저히 작업만으로 심사해 공정성을 기한다.
이번 공모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www.artinpost.co.kr)에서 다운로드한 참가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퍼블릭아트」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9 미르내빌딩 6층)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우편 접수만 가능하며, 1차 포트폴리오 심사 후 선정된 작가들을 대상으로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5월 중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 전원에게 <퍼블릭아트 뉴히어로> 전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기획전에 초대 및 추천하는 혜택이 주어지며,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순수 창작지원금이 수여된다. 이밖에 매달 한 명씩 「퍼블릭아트」에 작가로 소개될 예정이며, 본지 방향과 일치할 경우 작품을 표지로 사용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모션이 지원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2274-9570(내선 2번) 또는 메일(
publicart06@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