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커넥트 투모로우’ 서울문화재단 융합예술 강연 프로그램

‘커넥트 투모로우’
서울문화재단 융합예술 강연 프로그램

 

 

서울문화재단에서 융합예술 강연 프로그램 ‘커넥트 투모로우(Connect TMRW)’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변화하는 흐름 속 미래의 예술창작을 활성화하고 융합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으며 융합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 거리두기를 준수해 사전예약을 통한 소수의 청중과 함께하는 현장 강연과 온라인 강연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현장 강연은 7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채널(youtube.com/sfacmovie)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음악의 미래: 감각의 전이, 지능의 확장-시청각예술과 인공지능 작곡’, ‘장르 그 자체가 된 안은미의 융합적 작품세계’, ‘매체융합으로 확장하는 예술: 극장에서 인공지능까지’, ‘기업과 예술의 만남, 융합예술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사전접수는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www.sfac.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 마감일은 각 강연일 기준 3일 전이다. 강연은 서울시청 인근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확정자에게는 개별 연락한다.
온라인 강연은 7월 중 공개된다. 사회학, 생명과학, 미디어아트, 기계비평, 사운드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인류세 시대의 과학과 예술’, ‘뉴노멀 시대의 융합예술’, ‘가상현실 시대의 철학, 예술, 몸’ 등의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며,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송출된다. 관련 문의는 서울문화재단 융합예술 운영사무실(02-3290-7405)로 하면 된다.

 




강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