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musical_WERTHER 베르테르

WERTHER
베르테르


8.28-11.1 / 광림아트센터 BBCH홀 / 1588-5212


 




SYNOPSIS
감수성이 풍부한 예술가 베르테르. 그는 자석산에 대한 인형극을 하며 신비한 모험에 들뜬 롯데를 보게 된다. 맑고 싱그러운 롯데의 면모를 보고 단번에 매료된 베르테르. 한편, 롯데는 문학과 시에 공감하는 베르테르에게 깊은 유대를 느낀다. 베르테르는 롯데에 대한 사랑을 확신하지만 약혼자 알베르트가 있다는 사실에 마음이 무너진다.
알베르트는 롯데와 평화로운 삶을 지키려 하고, 베르테르는 차마 그들의 행복을 지켜볼 수 없다. 현실에서 도피하고자 머나먼 타국의 땅으로 떠난 베르테르. 그러나 긴 여행 끝에도 롯데를 향한 마음은 깊어져 간다. 결국 그는 롯데를 잊지 못해 발하임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이미 롯데는 알베르트의 아내가 되고 말았는데….


POINT
뮤지컬 <베르테르>는 베르테르와 롯데의 숭고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한다. 지난 2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은 <베르테르>는 올해 20주년을 기념으로 더욱 탄탄한 국내 창작진을 소환했다. 연출가 조광화를 비롯해 협력 연출과 음악감독을 동시에 맡은 구소영, 그리고 안무가 노지현이 뭉쳐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베르테르’ 역에는 엄기준, 카이, 유연석, 규현, 나현우가 무대에 오르고, ‘롯데’ 역에는 김예원과 이지혜가 캐스팅됐다. 롯데의 약혼자인 ‘알베르트’ 역은 이상현, 박은석이 맡는다. 지난 시즌 뮤지컬에서 사랑받았던 배우들과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의 새로운 조화는 더욱 애절하고 짙어진 사랑의 여운을 전한다.